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먼저 지금까지 발행했던 탐앤탐스 기획안들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유닛1 니즈의 파악
https://phalanx-club.tistory.com/644
유닛2 구조화
https://phalanx-club.tistory.com/531
유닛3 디테일의 확충
https://phalanx-club.tistory.com/582
이러한 과정을 거쳐 드디어 4주차 기획안을 타진하려 하였으나,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탐앤탐스 블랙을 갤러리로 만들기 위해 기획안을 발행했는데요,,,
첫번째로, 압구정에 탐갤러리가 이미 있더라구요..? 올해 2월말에 새로 생겼습니다.
세상에나..😭😭 기사 검색도 잘 안돼서 몰랐습니다..
그렇지만 " 이를 좀 더 디벨롭해서 기획안을 만들겠다. 방향성은 옳다! " 라고 생각해서 계속 진행했죠..
http://m.beyondpost.co.kr/view.php?ud=202402231514429146a9e4dd7f_30
그런데 두번째로,,,이번에,,,본격적으로 제안서를 만들기 전에 기존의 탐갤러리를 디밸롭하려면
현장조사를 해봐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주 목요일에 방문해봤는데요,,,
허허,,, 이게 무슨 일인지,, 봄 방학동안 카페가 없어졌네요 저는 5월 중순부터 이 기획안을 만들고 있었거든요,,
이대로 기획안을 보내면 대차게 까일 확률 58000%.. 그래서 안타깝게도 2주에 걸쳐 기획안을 타진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실패했던 사업인 만큼 레퍼런스 분석 / 데이터 분석을 빡세게 하지 않으면,
"그거 우리 이미 해봤는데? 잘 안되더만 😡" 이라는 말을 듣겠죠..?
그래서 기존 탐갤러리와 뭐가 다른 지 차별점을 확실하게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먼저, 유닛 4의 지금까지 했던 기획안을 why / what / how / if 를 줄 글로 정리해봤습니다.
STEP 01. MAIN 자료: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1/5) 탐갤러리의 핵심 내용
사실 PPT를 거의 처음 만들어봅니다... 조별과제하면 보통 발표를 맡았어요..
그래서 목차 정하는 것 부터 쉽지 않았는데요,, '제안서의 정석'을 참고하여 목차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기획안의 목적은 탐앤탐스의 사업전략을 제안함과 동시에 제휴를 요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본 구성에서 특별히 더 추가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투자유치 or 고객에게 상품 판매 or 정부 사업 타진이었다면
우리가 누군지, 혹은 유치받은 돈을 어떻게 쓸 계획인지, 원금 회수기간이 어느 정도 되는 지 등등 세부항목에서 더 추가했을 겁니다!
(2/5) 탐갤러리의 핵심 내용
해당 슬라이드에서는 문제 제시부터 명확히 하고자 하였습니다.
이후의 기획안을 관심있게 읽어보려면, " 너 이런 문제있지? " 했을 때 공감이 가야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누가봐도 문제인 별점을 가져왔습니다.
사실 네이버는 상향 평준화가 되어있고 웬만하면 좋게 달아주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다만 제가 강조하고자 했던 내용은
1. 카카오 맵 리뷰의 탐앤탐스 블랙이, 타 스폐셜 티 브랜드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것
2. 탐앤탐스의 클래식과 비교했을 때도, 현저히 낮다는 것
입니다.
저는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어설프게 고급형 브랜드를 만들었다가는
'기존의 브랜드를 확장하는 것보다 못하다'
라는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싶었어요.
(3/5) 탐갤러리의 핵심 내용
먼저 제목에서부터 임팩트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1점이라면 고객의 불만이 최고조라는 뜻이니까요.
실제로 분석해본 결과 3가지 이유가 나타났습니다. 이를 제시함으로서, 때려야 할 타점을 명확히 하고 해결책의 신뢰성을 강화시켜 주기 위한 슬라이드 였습니다.
(4/5) 탐갤러리의 핵심 내용
제목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탐갤러리를 제안하는 것이기 때문에, 왜 갤러리인지 설명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시장의 규모 확대 & 탐앤탐스와 적합하다는 것을 드러내고 싶었습니다. 이후 내용이 더 있지만, 탐앤탐스의 내부역량과도 탐갤러리는 경쟁력있는 포지션을 가지거든요!
(5/5) 탐갤러리의 핵심 내용
이번 슬라이드에서는 그림이 핵심입니다. 이미 탐갤러리를 진행했다가 망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차이점을 확실히 보여줘야 했어요.
편안한 공간, 아늑한 공간, 어두운 공간을 나타내고자 했습니다. 기존의 사람이 바글바글한 카페말구요!!
이상으로 기획안을 마칩니다..
추후 기획안은 갤러리에 대한 시장 분석을 보충하고, 해외 레퍼런스를 찾아서 수익성과 논리를 보충할까 합니다.
한 번 망한 기획인만큼 ( 제가 한건 아니지만) 설득력을 가지려면,, 보충 자료가 더 필요하겠네요 ㅜ
탐앤탐스 블랙의 새로운 identity 끝 🫠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3000만큼 사랑해 (1) | 2024.07.14 |
---|---|
라떼는 핸드폰📞하면 “SKY”였다...⭐추억의 핸드폰이 아닌 무선 헤드폰으로의 귀한_스카이랩 (4) | 2024.07.14 |
샐러디, 의도적인 불편함을 통한 칼로리 퀴즈 (22) | 2024.07.13 |
제미나이, "여전"할 것인가 "역전"할 것인가. (3) | 2024.07.13 |
헤이딜러!! 하락하는 중고차 판매율을 막아라!! 🚗😄 (4) | 2024.07.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