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당신의 향기를 코디해드립니다

        by 김유성 | 명지대 | 경영학과 | 화장품 2024. 7. 21.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코드 : PXE-103, 필수형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

         

        오늘 유닛 3을 시작하기에 앞서

        지난번 진행한 유닛을 참고해주시면 빠른 이해를 도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618

        https://phalanx-club.tistory.com/718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 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이번 기획안에서는 우선적으로 TB.02.00 [운영방식]UB.02.01 인테리어 UB.02.02 모바일 설문지, UB.02.03 조향사에 대한 토워딩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UB.02.01 인테리어

         

        1. 논픽션의 이미지와 맞게 무채색 계열과 우드톤으로 인테리어한다.

         

        2. 퍼퓸 코디네이터가 진행되는 공간은 팝업스토어의 가장 안쪽으로 한다.

         

         

        UB.02.02 모바일 설문지

         

        1. 퍼퓸 코디네이터 이벤트를 신청한 인원에게만 방문 1시간 전 설문지 링크를 전송한다.

         

        2. 오늘의 기분과 의상, 팝업스토어 방문 후 일정을 질문한다.

         

         

        UB.02.03 조향사

         

        1. 퍼퓸 코디네이터를 진행하는 조향사는 향수 제작의 마지막 요소인 이벤트 참여자의 인상을 참여자가 감정 상하지 않도록 파악해야 한다.

         

        2. 조향사는 자신만의 뚜렷한 조향 취향보다 다채로운 향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으로 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 중요한가? : 블록 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기준] 우선순위

         

        • 1순위, UB.02.03 조향사 : 이벤트 참여자에게 단순한 향수 추천이 아닌 자신만의 향수를 제작해 줄 수 있는 조향사의 전문성을 강조한다.
        • 2순위, UB.02.01 인테리어 : 대부분 팝업스토어의 필수 요소는 꾸며진 인테리어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포토존으로 방문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하여 인테리어한다,
        • 3순위, UB.02.02 모바일 설문지 : 방문자의 개인정보를 알아내는 질문보다 맞춤 향수 제작에 의미를 둔 질문을 통해 방문 전 기대감을 향상시킨다.

         

        [실제 진행용 기준] 우선순위

         

        • 1순위, UB.02.01 인테리어 : 인테리어 부분에서 가장 많은 비용과 시간, 제한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완성을 우선으로 한다.
        • 2순위, UB.02.02 모바일 설문지 : 방문자가 작성한 설문지는 제작된 향수 레시피와 함께 보관되어 추후 신제품을 개발할 때 참고할 자료가 될 것이므로 유의미한 질문으로 구성한다.
        • 3순위, UB.02.03 조향사 : 논픽션을 대표하는 조향사를 통해 맞춤 제작 향수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 트리 완료(Conclusion)

        Perfume Coordinator

        • 논픽션의 팝업스토어와 팝업스토어에서 진행될 퍼퓸 코디네이터는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논픽션 브랜드 이미지를 명확하게 설정하도록 돕는다. 또한 해당 이벤트를 통해 다음 출시될 신제품 개발에 바탕이 될 자료를 수집한다.
        • 퍼퓸 코디네이터 기획은 팝업스토어와 모바일 설문지를 통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참여한 고객에게 1인 1일 맞춤 향수를 제작하여 제공함으로 맞춤형 프리미엄 향수라는 고급화되어있는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는 ‘스몰 럭셔리’문화가 펼쳐지고 있는 현재 좋은 경쟁력이 될 것이다.
        • 퍼퓸 코디네이터 팝업스토어를 통해 국내 향수 시장에서 논픽션의 이름을 알리고 국내 향수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보여준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논픽션은 해외 브랜드 사이 두각을 드러낼 것이며 국내 경쟁 브랜드인 포맨트와 탬버린즈에게 뒤처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를 갖춰나갈 것이다.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은 퍼퓸 코디네이터 이벤트가 진행되는 논픽션의 팝업스토어를 구체적으로 기획하여 팝업스토어를 진행할 때 구성요소를 세부적으로 명시한 기획안이라고 평가한다.


        당신의 향기를 코디해드립니다 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