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브랜딩팀 김민정입니다.
휴식 시간을 가지며 너무 오랜만에
유한양행 펫스토어 업그레이드 기획을 다시 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지난 기획에 이어서 유닛 3 디테일의 확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1️⃣설문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2️⃣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트 추천
3️⃣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기획
총 3가지의 기획을 준비하였었는데요!!
세부 블록 트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 기획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2024.07.14 - [🔯브랜딩팀/🐳[일반] 파트🐳] -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음으로 낳아서 지갑으로 키운다🐶
2024.07.21 - [🔯브랜딩팀/🐳[일반] 파트🐳] - 🆕유한양행 펫스토어 : 마이 펫을 위한 핏한 맞춤 영양🦴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 블록트리 세부 '전술' 채우기 (Towarding)
총 3개의 기획안에서 각 TB 01과 03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인 것 같아서 저는 세부 기획의 [TB 02] 어떻게 운영될 것인지? 위주로 세부 전술을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문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획의
[TB 02] 운영 방식에 해당하는 토워딩입니다.
현재 유한양행 펫스토어의 '체험존'에서 펫푸드 제품의 샘플을 최저 300원에서 900원 정도로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설문 조사 결과에서 이어지는 샘플 신청 페이지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대해 조금 더 강조할 생각입니다.
더하여 설문 내용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의 설문을 할 것인지 추가할 예정입니다.
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획의
[TB 02]의 운영 방식에 해당하는 토워딩입니다.
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기획에서는
유한양행이 투자한 네오딘 바이오 펫 진단 검사 센터와 협업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조직이나 혈액도 함께 채취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가정에서 채취가 가능한 시료를 위주로 진단 검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 기획의
[TB 02] 운영 방식에 해당하는 토워딩입니다.
해피 마이 펫 데이 이벤트의 기획은
브랜드가 소비자를 기억하는 것이, 소비자로 하여금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 수 있다는 스타벅스의 고객의 이름을 불러주는 시스템에서 착안하였습니다.
반려동물의 생일이 반려인에게만 중요한 날이 아니라, 유한양행 펫푸드 브랜드에게도 중요한 날임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주어 고객과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하고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더하여 생일 선물로 발송되는 박스는 유한양행 펫푸드 브랜드의 샘플로 구성하여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경험해 보도록 하고, 긍정적인 인식으로 이어져 이후 구매까지 유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 블록트리 우선순위 정하기 (Prioritizing)
[고객 제안용 우선순위]
1️⃣1순위, 해피 마이 펫 데이 - 운영 방식 [TB 02] : 현재 홈페이지 상황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소비자와 상호작용하며, 제품 이용 경험을 제공하고, 긍정적인 인식으로 이어져 이후의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기획2️⃣2순위, 진단 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 운영 방식 [TB 02] : 진단 검사를 기반으로 한 전문적인 펫푸드 브랜드 인식 구축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제약회사 펫푸드 브랜드로서 신뢰를 줄 수 있는 기획
3️⃣3순위, 설문 조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 운영 방식 [TB 02] : 유한양행 관련 펫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바탕으로 설문을 통해 제품을 추천하여, 한정적인 제품 라인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펫푸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을 줄 수 있는 기획 |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1순위, 진단검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 운영 방식 [TB 02] : 전문적인 맞춤형 펫푸드 브랜드라는 인식을 구축할 뿐 만 아니라, 진단 검사 서비스로 인해 매출까지 확보할 수 있음2️⃣2순위, 설문 조사 기반 맞춤형 펫푸드 추천 - 운영 방식 [TB 02] : 당장 제품 라인업을 늘리기에는 무리이기 때문에, 한정적인 제품 라인에도 불구하고 맞춤형 펫푸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음
3️⃣3순위, 해피 마이 펫 데이 - 운영 방식 [TB 02] :
|
STEP 03.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 블록트리 완료(Conclusion)
제약회사가 만든 전문적인 펫푸드를
맞춤형으로 진단 및 추천받고, 구입할 수 있는 🆕유한양행 펫스토어
외국 펫푸드 브랜드가 국내 펫푸드 시장의 65%를 점유하고 있는 시점에서,
|
기획자로서 본 기획안을, 유한양행 펫스토어 홈페이지 업그레이를 통해
신생 유한양행 펫푸드 브랜드인 '윌로펫'과 관련 펫푸드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매출 상승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획이라고 평가한다.
- 🆕유한양행 펫스토어 : 디테일의 확충😺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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