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나랑 에뛰드 팝업 갈래? (기획 타진 1/2)

        by 백한서 | 성균관대 | 사복 | 아모레퍼시픽 2024. 9. 7.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

        커리큘럼 코드명 : PXE-104, 필수형


         

        < 이전 기획안 보러가기 >

        유닛 1 : 니즈의 파악
        🔗 https://phalanx-club.tistory.com/792

         

        에뛰드,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만? 💖

        [실무 기획] 니즈의 파악 : 누구에게 어떤 기획이 필요한가? 커리큘럼 코드명: PXE-101STEP 01 .  나의 기획은   ‘ 누구 ’  에게 필요한가요 ?  여러분들은 어떤 화장품 브랜드를 선호하시

        phalanx-club.tistory.com

         

        유닛2 : 내용의 구조화
        🔗 https://phalanx-club.tistory.com/985

         

        돌고돌아 결국 에뛰드로, 당신의 최애 브랜드가 되..🛍️

        [실무 기획]내용의 구조화 : 이 기획의 내용은 어떻게 구성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PXE-102 🙋‍♀️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백한서입니다.오늘은 유닛1을 이어 유닛2를 작성하려고 합니다.그 전

        phalanx-club.tistory.com

         

        유닛3: 디테일의 확충

        🔗 https://phalanx-club.tistory.com/1146

         

        '다시, 룩 앳 마이 아이즈', 즐거운 추억의 한장이 될 수 있는 공간 💫

        [실무 기획]디테일의 확충 : 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 되는가?커리큘럼 코드명: PXE-103 안녕하세요, 브랜딩팀 백한서입니다! 😊저의 기획안을 처음 보시는 분들께 간략히 이번 기획의 내용을

        phalanx-club.tistory.com

         

         

        🫡 안녕하세요! 브랜딩 팀 백한서입니다. 

        드디어 긴 시간동안 고민하며 작성해온 '다시, 룩 앳 마이 아이즈' 제안서를 에뛰드에 타진하는 유닛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팔랑크스에서 첫 제안서 작성인만큼 지금까지 쌓아 온 내용을 꾹꾹 눌러 담아 잘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습니다. 😱

        하 지 만 !

        결국 상상만 하는 기획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현시킬 수 있는 진짜 기획으로 발전 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되어 이번 유닛도 진지하게 임하고 있습니다.

         

         

        다만, 완성도 높은 제안서를 작성하기 위해 정량적인 자료와 설득력을 높일 이미지 등 구성에 크게 신경 쓴 나머지 일주일이라는 시간 안에 마무리 짓지 못할 것 같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유닛4는 2주에 걸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주간의 PLAN 🗓️

        이번주: 기획 제안서 흐름 작성 (워드), 제안서 표지 제작, 제안서에서 보충 할 내용 정리
        다음주: 기획 제안서 제작 완료, 에뛰드에 기획 제안서 타진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해당 기획을 제안서에 어떻게 녹여낼 것인가! 가 저의 첫번째 고민이었는데요.

        소비자의 마음을 당길만한 매력적인 제안서로 탄생시키기 위해 풍부한 표현력과 설득력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가시성 매력을 제안서에 담기 위한 첫번째 작업, ✨ 제안서의 흐름  을 워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1. 목차 정리

         

        2. 작업 중인 제안서 표지

         

        3. 제안서에 보충할 내용 정리

        1) 상징성을 목표로 한 팝업 스토어라는 점을 제안서 내에 잘 부각 시키지

         

        👉 "브랜드의 평판이 낮아졌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팝업 스토어를 기획한다." 가 핵심 내용이기 때문에 이 사항에 대한 설득력 확보가 중요

         

        추가 내용: 팝업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의 평판이 향상된 사례, 팝업 스토어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2) 팝업 스토어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생성

         

        👉 팝업 스토어에서 이벤트를 즐기고 있는 가상의 소비자를 그려내 기획의 의도를 확실하게 보여준다.

         

        3) 팝업 스토어의 성과와 타깃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 타깃하고 있는 소비자를 10~30대로 설정하였으나, 현실성을 부여하기 위해 구체적인 타깃층을 설정한다.

        (6~7개 정도의 특징 정해보기, 몇명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하는지 등)

         


         

        이번주차는 제안서 준비단계인만큼 여러가지 고민들과 걱정들로 인해 진척도가 낮아졌습니다. 🥲

        (실제 기업에 타진하는 자료이기 때문에 너무 신중해진 나머지..)

         

        다음주차까지 열심히 조사하고 제안서 작성하여 자신있게 저의 기획을 타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주까지 파이팅 ! 💪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