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04.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2) |
안녕하세요 크루원분들!
가을 시즌 첫 주차 다들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전 주차, 첫 번째 타진을 준비하며
① 기획안 내용 정리 : 본 주차 활동
- 수정해온 기획안 내용 바탕으로, 기획 제안서 작성 전 최종 정리
- 기획 제안서에서 중점적으로 '표현' 할 내용들 모으기
다음과 같은 활동들을 마무리하였고,
정리한 기획안 내용을 바탕으로 본 주차에 기획 제안서(ppt)의 작성을 완료하였습니다!
② 기획제안서 작성 : 다음 주차 활동
- 본 주차 활동을 바탕으로 기획 제안서 작성
- CM 작성 후, 기업의 대표 창구에 기획 제안서 발송
필수 유닛 4의 소개 멘트이기도 한
“ 이봐, 해봤어? ”
가 마음에 직접 다가오는 한 기획안의 마무리 주였던 것 같습니다.
시원하고도 섭섭한 이 마음을 느끼며 마지막 활동기록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그에 앞서 지금까지 작성한 기획안의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FILA?? 요즘 그거 누가 신어?
https://phalanx-club.tistory.com/743
가성비 휠라? 명품 휠라? 정답은 1911Y에..
https://phalanx-club.tistory.com/826
나 뭐하려고 했더라? 기억이 안나...(초심 찾아!)
https://phalanx-club.tistory.com/897
어제 프로미스나인 옷 어디 꺼야? 예쁘던데(FILA 광고 아님)
https://phalanx-club.tistory.com/1038
팝업스토어를 가지 오프 매장을 왜 가?
https://phalanx-club.tistory.com/1124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기획제안서를 첨부하며 제가 메인장표라고 여긴 5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휠라 코리아의 문제 상황을 지적하는 장표입니다.
19년 이후 지속된 하락세를 극복하기 위한 휠라의 '2022 위닝투게더' 전략이 제 목적을 이루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장표이며, 제가 휠라에게 제안하는 기획안의 필요성을 확실히 보여주기에 선정하였습니다.
두 번째는 리브랜딩의 핵심 구성요소를 설명하는 장표입니다.
휠라 리브랜딩 기획의 진행 순서이자, 중요도 순서를 보여주는 장표로서 갑작스러운 프리미엄화를 설명하는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바탕으로 한, 후발주자로서 명확한 차별화 포인트와 리브랜딩 마케팅 방안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 기획안의 논리성이자 진행방향을 보여주기에 메인 장표로 선정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기획안의 블록트리입니다.
앞서 선정한 기획안의 핵심사항을 구조화한 장표이자, 앞으로 설명할 TB를 간략히 보여주는 장표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메인장표로 선정하였습니다.
네 번째는, 리브랜딩의 핵심인 슬로건을 보여주는 장표입니다.
전체적인 리브랜딩 기획의 주제이자, 방향성을 보여주는 슬로건의 장표로 앞으로 진행할 리브랜딩의 나침반 역할을 수행한다고 생각하였기에 메인 장표로서 선정하였습니다.
마지막은, 리브랜딩 마케팅 방안으로 고안한, 오프라인 매장의 활용 장표입니다.
팝업이 만연하고, 메가 플랫폼이 다수 등장한 현 시류에서 기존에 존재하는 공간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인식의 전환을 유도하는 방안으로서 오프라인 매장의 마케팅적 활용을 고안하였고 이것이 본 기획안의 핵심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메인 장표로서 선정하였습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메일 작성 이전, 기획제안서를 발송할 FILA 공식 창구를 찾아보고자 하였고, 다음과 같은 3가지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첫 번째 창구의 경우, IR Contact 용이었기에, CS CENTER 이자 공식 창구로 명시된
filaonline@fila.com으로 기획 제안서를 발송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나의 기획을 제안하는 기업명 / 서비스명 / 부서명
: FILA / CS CENTER 및 공식 연락 창구
➡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 의 제목과 발신 메일 주소
: 휠라 리브랜딩 기획안 Back to Origins / filaonline@fila.com
➡ 발신 메일 내용(전체)에 대한 캡처 이미지
➡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 타진한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싸이트 (최대 10문장 내외)
: 한 기획안의 마무리를 지으며 정주영 회장님의 말씀이 계속해서 떠올랐던 것 같습니다. 미숙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하나의 기획안의 과정이었지만 결국 마무리 지었다는 점에 스스로 자랑스러워 지는 것 같습니다. 다음 기획안의 경우 더욱 완성도 있게 작성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결국 하나를 마무리 지은 나 자신에게도 무척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다만 기획제안서를 작성하며 가시성 부분에서 스스로 부족함을 많이 느껴, 다음 타진 과정에 있어서는 크루원분들이 작성하신 기획안이나 작성방법을 참고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들 가을 시즌도 화이팅입니다!!
첫 기획안의 마무리. 타진!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한 번 여러분 옆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Welcome to the E(2)DIYA WEEK!☕ (4) | 2024.09.07 |
---|---|
🌟🌈VCHA플리🌟, 이번 주말에는 여기로 놀러가자! (3) | 2024.09.07 |
라스트 댄스 (5) | 2024.09.07 |
😸귀여운 고양이 보고 가실래요?😸 (9) | 2024.09.07 |
기획자가 사심? 꿈 깨!😤 (10) | 2024.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