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유닛 3. [실무 기획] 디테일의 확충:이 기획은 어떻게 현실화되는가?
저번 기획에서는 크러시의 🧊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기 위해
AI를 활용한 크러시의 브랜드 참여형 컨텐츠를 구조화했죠
자칭 크러시 홍보대사의 기획안 읽고 오기>>>>
새로 새로 나왔어요 (tistory.com)
크러시도 새로 나왔는데...🍺 (tistory.com)
형이 왜 거기서 나와..? (tistory.com)
형은 들어가 있어 (tistory.com)
다 읽고 오셨다면 크러시의 참여형 이벤트 디테일의 확충 시작합니다 🧊
🧊 STEP 01. 내 기획 내용을 디테일하게 설정하자! (Towarding)
- 블록트리
다음은 유닛 2에서 완성한 블록트리입니다!
9개의 UB 중 자연스럽게 다뤄질 [TB01] 콘텐츠 철학은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UB02-2] 달성기준 [UB02-3] 참여방법 [UB03-03] 상품
3개의 블록을 토워딩하겠습니다.
Towarding 01 [UB02-2] 달성기준 : 인공지능에게 '크러시 맥주'라는 답변을 얻어낸다.
1. GPT의 할루시네이션(환각)을 피하기 위해 크러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간접적으로 유도한다.
2. 10만 명의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의 목표에 따라 크러시 맥주, 크러시, KRUSH 등 크러시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답변 또한 정답으로 인정한다.
3. 콘텐츠에 여백을 남기기 위해 질문에 대한 제한을 두지 않으며 각자만의 방식으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4. 크러시 맥주를 직접적으로 언급하라고 명령한 경우도 참여를 인정한다. 하지만 초기 이벤트 홍보 페이지에서 질 높은 질문을 던진 참여자일수록 당첨확률이 올라감을 언급하여 직접적인 명령을 하는 참여자를 줄인다.
5. 질문에 사용할 단어를 더욱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크러시 공식계정인 Krush_beer에서매일 오후 12시에 3개의 힌트를 제공하는 스토리를 업로드하고 이를 크러시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 하이라이트로 남겨두어 쉬운 참여를 돕는다.
Towarding 02 [UB02-3] 참여방법 : 마지막 질문과 답변이 나오도록 캡처 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크러시 공식 계정 (Krush_beer) 을 태그 후 업로드
1. K 받는 스무고개는 쉬운 접근과 간단한 참가방식을 통해 2주간 10만 명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자가 가장 많은 생성형 AI인 Chat GPT와 타깃인 MZ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2. Chat GPT와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 결과물 업로드 규정은 (1) 마지막 질문과 답변이 나온 캡쳐본을 업로드한다. (2) 크러시 공식 계정을 태그 한다 로 간소화한다.
4. 하루 최대 1회로 참여 횟수를 제한한다. 한 계정으로 여러 번 참가할 수 있지만 육안상으로 동일한 이미지 업로드 시 인정하지 않는다.
5. 비공개 계정의 참여도 제한하지 않는다.
Towarding 03 [UB03-3] 상품 : FC서울 VIP석 티켓과 카리나 친필 싸인
1. 크러시와 스폰서십을 맺은 FC서울의 VIP라운지 티켓을 증정하여 최근 많은 인기를 끄는 K리그팬들의 참가를 유도한다.
2. 카리나의 친필 싸인 굿즈를 증정하여 참여의 동기를 부여한다.
3. 10명으로 당첨자를 한정하되 당첨되지 못하더라도 '참신한 질문상', '크러시 잘알상' , '최대 참가상' 수상을 통해 재미와 많은 참여를 유도한다.
STEP 02. 내 기획 내용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Prioritizing)
[고객제안용] 우선순위
본 기획의 고객인 롯데칠성주류 🧊 에게는 아래와 같이 우선 순위를 두었습니다
1순위 소비자가 주체 [UB01-2]
이번 참여형 컨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속에서 소비자에게 여백을 남겨주는 것입니다. 크러시의 정체성을 알리면서도 소비자가 콘텐츠의 주체가 되는 것이 핵심입니다. 직접 AI에게 크러시와 관련된 질문을 던지며 AI의 할루시네이션을 회피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2순위 상품 [UB03-3]
소비자가 참여형 컨텐츠에 참여하는 계기는 이벤트가 흥미롭기 때문도 있지만, 상품의 유인이 클 것입니다. 카리나와 K리그의 팬들을 해당 이벤트에 끌어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재치있는 번외 수상 항목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수단입니다.
3순위 기간 [UB03-1]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는 6월부터 7월은 맥주 시장의 성수기가 다가오는 기간입니다. 따라서 점유율 반등을 위해서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크러시 브랜드 인지도와 긍정적인 이미지를 재고하여야 합니다.
[실제 진행용] 우선순위
1순위 참여방법 [UB02-3]
K받는 스무고개는 최대한 많은 사람의 참여를 위해 쉬운 참여와 간단한 참여방법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다른 참여형 콘텐츠에 비해 진입장벽을 낮추는 것에 집중해야합니다.
2순위 소비자가 주체 [UB01-2]
크러시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최대한 덜어내야 합니다. 사용자는 스스로 힌트, 즉 크러시에 대한 정보를 찾게하는 것에 집중해야합니다.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현실화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합니다.
3순위 결과 [UB03-2]
당첨자 10명을 선정하는 기준과 선정 방법은 사용자와의 신뢰가 걸린 중요한 사안이기 때문에 현실화 시 중요하게 고려해야합니다.
STEP 03 . 내 기획 내용은 이렇게 완성된다! (Conclusion)
🧊 K받는 스무고개 🧊 는 많은 사람들에게 크러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리기 위한 기획으로서,
크러시와 관련된 단어를 통해 AI에게 원하는 답을 얻어내는 과정에서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이해를 높입니다.
크러시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AI에게 답을 얻어내는 소비자가 주체가 된 쉽고 흥미로운 이벤트를 통해서,
크러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킵니다.
사람들은 K받는 스무고개를 통해 크러시를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크러시만의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현재의 애매한 포지셔닝에서 벗어나
맥주시장 3위 경쟁을 넘어 두자릿수 점유율을 차지하는 기반을 다집니다.
🧊 기획자로서,
위 기획은 크러시의 타깃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이에 공감하는 찐팬을 형성하여.
크러시가 맥주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질 기획으로 평가한다.
크러시-잊어버리지마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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