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진행 중인 투표

      종료된 투표

      빈 제목

        팀블로그 멤버

        비멤버

        🔥앗뜨거 실시간🔥

        💬재잘재잘💬

        담당자님 눈 크게 뜨고 보세요

        by 이승건 | 한성대 | 광고학과 | 롯데 2024. 5. 18.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애증의 KRUSH!
        드디어 떠나보내볼까 합니다.
         

        크러시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정체성을 인식시키고 궁극적으로는 맥주 시장 3위에 안착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기획했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늘 기획 제안서 PPT를 제작하고, 롯데칠성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제안을 발송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기획안 읽고오시면 눈물 닦고있을게요
        크러시도 새로 나왔는데...🍺 (tistory.com)
        형이 왜 거기서 나와..? (tistory.com)
        형은 들어가있어 (tistory.com)
        크러시-잊어버리지마 (tistory.com)
         
        그럼 크러시 제안의 타진 확인해보시죠.


        STEP01. MAIN 자료 : 기획 제안서 작성

         
         제 기획을 대표하는 다섯 장의 장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안 요약
        제안 요약

         

        제안 요약을 PPT 초반부에 두었습니다! 제 기획안이 제대로 읽히지 않을 가능성을 고려하여 이 한장에 거의 모든 것을 담으려 했습니다. 이목을 끄는 슬로건과 이미지만 삽입해둘까 고민을 하였는데 기획안을 요약한 페이지를 앞에 두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이를 통하여 제안의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  목차

        다음으로 목차입니다. 목차를 통해 대략적인 제안의 흐름을 보여주고자 했습니다.


         

         

        • 제안 배경

        맥주 산업의 점유율 싸움에서의 롯데칠성음료의 고민과 SNS프로모션의 성과에 대해 정리해두었습니다. 많은 판관비 지출과 그 성과를 꼬집고 현재 크러시의 SNS 프로모션 현황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SNS 프로모션이 필요함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 참가방법

        기획한 세부 참가 방법입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참여시키기 위해 간단하고 쉬우며 대중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브랜드들의 이벤트들을 참고하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주차과정 링크를 첨부하여 제안서에는 최소한의 내용만을 담으려 하였습니다.


        STEP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 (영업) 메일 양식
         
        완성된 기획안을 발송하였습니다. 
        롯데칠성 홈페이지 속 오픈이노베이션 '아이디어 제안' 페이지에 기획안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아이디어 제안 | 롯데칠성음료 (lottechilsung.co.kr)

        아이디어 제안 | 롯데칠성음료

        아이디어 제안 | 롯데칠성음료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제품을 꾸준히 개발해 왔습니다.

        company.lottechilsung.co.kr:443

         

        그러나..! 업로드 후 캡쳐 하려 하였으나 담당자의 승인 이전에 작성자 본인도 제안서를 볼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기억을 되살려 제안서를 다시 써보았습니다.


         
         [KRUSH 맥주 SNS 프로모션 기획에 대한 건]
         

        - 기획 제안서 첨부
        안녕하세요.
        롯데칠성 담당자님 저는 전국대학연합 기획/컨설팅 동아리 팔랑크스의 브랜딩팀 한성대학교 광고학과 이승건입니다.
         
        KRUSH의 브랜드 정체성을 각인시키기 위한 SNS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K받는 스무고개'가 귀사의 SNS 프로모션으로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제안서를 보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와 피드백은 아래 연락처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감
         
        기획을 처음 해보면서 제 역량의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자료 조사, 가시화, 수치화 등 정말 많은 부분에서 부족함을 느꼈지만 과정을 이해하고 즐기려고 노력했습니다. AI툴도 처음 써보고 좋아하지 않는 맥주도 마시고 머리를 쥐어뜯으며 기획안을 쓰는 모든 과정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완벽한 기획을 하지 못하였지만 실무 기획을 배우고 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많은 성장을 해낸 것 같아 뿌듯합니다! 
         
        사실 기획의 후반으로 갈 수록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습니다. 많은 원인이 있었지만 그 중 가장 큰 원인은 초반 진행 과정에서 문제의 파악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다음 기획에서는 특별 행사에서 배운! 5번 WHY를 물어보는 과정을 통해 진짜 문제를 해결하는 기획을 하고 싶습니다. 더욱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성스러운 피드백 주신 IT 팀 박소정님, 브랜딩팀 홍재은님, 서비스팀 김효나님, 서비스팀 김진영님, 브랜딩팀 김은초님, 브랜딩팀 정혜선님, 브랜딩팀 공나현님, 서비스팀 김지현님, IT팀 배정윤님, 브랜딩팀 차다빈님, 서비스팀 김상순님 그리고 브랜딩 팀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안서_팔랑크스_브랜딩_9기_이승건.pdf
        1.14MB

         
         

        담당자님 눈 크게 뜨고 보세요_끝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