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안녕하세요. 팔랑크스 크루분들!
드디어 이케아 기획의 마지막이 다가왔습니다ㅠㅠ
지난 주차에 저는 지금까지의 기획안을 최종 정리하고
기획제안서 PPT 제작을 위한 개요를 작성하였는데요
드디어 이번 주차.. 제안을 타진합니다!!

지난 주차의 활동이었던
① 기획안 내용 정리 : 2주차 활동
- 수정해온 기획안 내용 바탕으로, 기획 제안서 작성 전 최종 정리
- 기획 제안서에서 중점적으로 '표현' 할 내용들 모으기
이후 이번 주차 진행한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기획제안서 작성 : 본 주차 활동
- 본 주차 활동을 바탕으로 기획 제안서 작성
- CM 작성 후, 기업의 대표 창구에 기획 제안서 발송
타진까지 오기까지의 과정을 링크로 남기며 이번 주차 제안 타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니즈의 파악) 10년 동안 4개 지점 vs 5개월 만에 4개 지점
https://phalanx-club.tistory.com/1382
내용의 구조화) 6개월 혹은 1년 동안만 쓸 가구 필요한 사람??
https://phalanx-club.tistory.com/1437
디테일 확충) 이케 쉬운 렌탈? IKEA 쉬운 렌탈!
https://phalanx-club.tistory.com/1534
디테일 확충) 얼음!!! 저는 이 가구 렌탈을 해봤습니다!!
https://phalanx-club.tistory.com/1613
제안의 타진) 거기 대학생. 홈퍼니싱 나랑 같이 하자.
https://phalanx-club.tistory.com/1639
STEP 01 .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첫번째 장표) 문제 상황의 원인
선정 이유
- 본 장표는 이케아의 현재 행보가 가구 시장의 트렌드와 상반되고 이가 매출 및 영업이익 감소의 주된 원인임을 짚는 단락으로서, 본 기획안인 홈퍼니싱 렌탈 기획의 필요성을 돋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장표) 본 기획안의 목적
선정 이유
- 본 장표는 홈퍼니싱 렌탈 기획이 나오게 된 동기이자 해당 기획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로서, 기획 진행에 있어 반드시 명심해야 할 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장표) 본 기획안의 정의
선정 이유
- 본 장표는 이케아 홈퍼니싱 렌탈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장표이자, 실질적인 기획안을 소개하기 시작하는 장표입니다. 본 기획제안서를 읽는 제안 대상 회사의 이해에 큰 도움이 될 장표라 생각합니다.
네번째 장표) 기획안의 디테일
선정 이유
- 해당 장표를 시작으로, 홈퍼니싱 렌탈 기획의 디테일적인 요소에 대해 소개합니다. 앞서 소개한 3번째 장표와 마찬가지로, 앞으로의 설명에 있어서의 개요 역할을 하는 장표로서 기획안 이해에 큰 도움이 될 장표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섯번째 장표) 기획안의 디테일
선정 이유
- 본 장표는 지금까지 기획 설명에 대한 요약이자, 매출 및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쉬이 새로운 마케팅 및 기획에 비용을 투자하기 어려운 이케아의 상황을 반영한 기획임을 효과적으로 어필하는 장표라고 생각합니다.
STEP 02 .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본 기획제안서를 발송할 창구는, 이케아 공식 사이트 속 다음의 페이지를 참고하였습니다.
➡나의 기획을 제안하는 기업명 / 서비스명 / 부서명
: IKEA / IKEA for Business 문의
➡ 나의 기획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 ‘기획제안서’ 의 제목과 발신 메일 주소
: [IKEA] '이케아 홈퍼니싱 렌탈 기획' 제안건 / ikea.b2b.kr@ikea.com
➡ 발신 메일 내용(전체)에 대한 캡처 이미지
➡ 본 실무 기획안을 제안, 타진한 후, 그간 본인의 과정을 돌아보는 소감 및 인싸이트 (최대 10문장 내외)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그들이 마주하고 있는 문제 상황을 분석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기획을 탐색하는 과정은 항상 너무나 즐거운 것 같습니다. 첫번째 기획안이었던 FILA 리브랜딩 기획을 마치고 두번째 기획안인 IKEA 렌탈 기획을 마무리하는 지금, 벌써 다음에는 어떤 기업을 선정하여 분석하게 될까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그에 앞서, 본 기획안을 작성해나가며 스스로의 한계를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렌탈이라는 아이디어는 도출해내었지만, 디테일한 부분을 설정해나가는 과정 중 여러 부분에서 스스로도 근거가 충분하지 못하다고 느낄 때가 많았으며, 최선으로 도출해낸 제시안 역시 실무적으로 의미가 있을까 의문이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기획안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정보 탐색만으로는 부족함을 많이 느끼게 되었고 다음 기획안을 작성하며 이러한 부분을 채울 방안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다음 기획안도 화이팅입니다!
이케아 기획서. 마지막. 최종본. 찐마지막!_끝!
'🔯브랜딩팀 > 🐳[일반] 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타임즈] NPC들끼리 마을에 모여 살면 벌어지는 일 🏘️ (0) | 2025.01.25 |
---|---|
이게 중고 의류라고?🧐 새것 같은 중고 의류의 옷장, 차란 클로젯🔮 (5) | 2025.01.24 |
Alone의 1끼를 의미있게😀 CJ Al1one 기획안 타진(1/2) (5) | 2025.01.19 |
[Overwatch 2] 03. 평면도 제작 준비 (3) | 2025.01.19 |
Show and Prove, 난 말로 안해. 닌텐도 스위치의 큰 한방! (7) | 2025.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