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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진 평가를 반영한 최종 결과는, 차주 (화)요일 공표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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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닭카세 팝업스토어 타진(2/2)🔥

        by 천민호 | 고려대 | 보건과학 | 컨설팅 2024. 8. 2.
        본 커리큘럼은, 팔랑크스 클럽을 후원하는 실무자 후원회에서 작성/소유하고 있는 사유물로서,
        정식으로 팔랑크스 클럽(동아리)의 절차에 따라, 시즌을 등록한 크루 외에는 제공, 안내되지 않습니다.

        허가되지 않는 배포/재가공/캡처 등이 이루어질 시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및 저작권 침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 바랍니다.
        (본 사항은 법령 자문에 따라 '모두' 가 볼 수 있는 명시적 근거를 설립하는 과정임을 재명기합니다.)

         

        [실무 기획] 제안의 타진 : 이 기획은 어떻게 설득, 제안되는가?

         

        불닭볶음면에 대해 다룬지 벌써 4개월이 되어서야, 저의 첫 기획안을 타진합니다!

        (유닛을 진행하면서 휴식도 갖고, 다른 분야에 관심이 생겨서 다른 분야도 조사해보는 등 한가지에 집중하지 못해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지난 유닛들에 대해 달린 피드백을 통해 수용하고 내용에 뒷받침이 되어주는 자료를 좀 더 준비하는 과정에서

        2개의 주차로 나누어 진행하여 드디어 4개월의 매듭을 짓습니다.

         


        지난 주차 과정

         

        #1. 불닭볶음면의 출시년도 기준 판매량 64배, 매출량 59배를 증가시킨 삼양식품의 세가지 전략  [레퍼런스 분석]

                -> 🍜 알고 보니 흙수저였던 불닭볶음면의 자수성가 이야기🍜

         

        #2. 삼양식품의 외부환경(라면시장 산업/경쟁사/소비자)과 내부환경(삼양식품 전략)분석을 통해 문제 파악 후, 문제에 적합한 해결방안 제시 [니즈의 파악]

                -> 🔥화끈하게 차지하겠습니다. 대한민국 1등 국민 라면 '불닭볶음면'🔥

         

        #3. 삼양식품이 직면한 문제를 이해하고, 삼양식품의 비전과 미션 + 차별화 및 브랜드 인지도 + 트렌드 수용 및 시대적 흐름 모두를 충족시키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민라면 반열에 올라 지속적인 국내의 매출량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을 목표[내용의 구조화]

                -> 🔥[Buldak Syndrome : 음식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4.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불닭카세'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여, 소비자간의 강력한 연결고리를 형성 및 하나의 '놀이'의 문화로 포지셔닝을 목표[디테일의 확충]

                 -> 🔥[반복되는 일상의 매콤한 반전 '불닭카세']🔥

         

        #5.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기획안 타진

                  -> 🔥불닭카세 팝업스토어 타진(1/2) 🔥


         

        STEP 01.  MAIN 자료 : 기획 내용에 '매력'을 더한, 기획 제안서 작성 

        제안서 표지

         

        메인 장표 5장에 따른 간단한 의미와 해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사진은 피피티에서 뽑아온 이미지이기 때문에 폰트나 이미지가 깨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한 전체 제안서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1.문제인식

        문제인식

         

        해당 페이지는 이전 페이지에서 제시한 수치적인 근거와 그래프를 통해 삼양식품이 처한 문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도출해내고 있는 페이지입니다

         

        2.문제 해결 방향성

        문제 해결 방향성

         

        도출해낸 문제 인식을 토대로 어떤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해야할지 제시해주고, 그에 따르는 해결방안을

        키워드를 통해 표현하였습니다.

         

        3.제안 소개

        제안 소개

         

        각 해결 방향성에 따르는 해결방안을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불닭카세'를 통해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지 나타냈습니다.

         

         

        4.캘린더

        캘린더

         

        불닭볶음면 팝업스토어 '불닭카세'의 세부 내용별 기간을 제시해주었습니다.

         

         

         

        5.기대 효과

        기대 효과

         

        각 공간 구성이 어떤 효과를 기대하는지, 종합적으로 해결 방향성에 따르는 기대효과를 볼 수있는 지 나타내는 장표입니다.

         

        삼양식품_불닭카세_천민호.pdf
        15.30MB

         


        STEP 02.  Sub 지원 : 제안처 설정과 비즈니스 제안(영업) 메일 양식

         

         삼양식품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업 제안/제휴 서비스를 통해 메일을 작성하였습니다.

         


         끝으로...

        첫 기획안인 만큼 각 유닛별 진행 시 자료준비, 글쓰는 방법, 가시성 있는 구도 등 모든 것이 처음이라 많이 낯설었습니다.

        (아직도 많이 낯설게 느껴집니다.🙄)

        그럼에도 높은 완성도를 원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크루분들이 진행한 유닛을 보며, 배웠습니다. 

        가시성 있게 글의 구도를 잘 캐치하시는 크루분 / 질적인 자료를 준비하시는 크루 분 / 빈틈없는 논리적 접근을 보여준 크루 등

        각 크루분들의 강점만을 배우고자 했습니다 . 또, 그에 달린 피드백을 보면서, 많이 배우고 앞으로도 계속 배울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봐주신 분들, 피드백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불닭카세 팝업스토어 타진(2/2)🔥_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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